유럽의 색깔 Colors of Europe
/ 여행지/ 이전글/

아테네

고대 그리스의 기원은 전설들속에 묻혀졌고, 어디에서 신화가 끝나고 현실이 시작되는 지를 결정하기 어렵게한다. 그리스의 복잡하고 풍파적 역사는 많은 침략과 분쟁의 파도에서 태어났다

고대 그리스를 생각할 때 종종 우리는 폴리스의 그리스를 생각한다. 사실이지만, 또한 부분적이다: 그리스의 영토를 보면 4분의 3이 쓸모없는 땅으로, 폴리스 그리스 이전부터 그리스인들은 외국으로 이민을 하는 현상을 가졌다.

아테네는 유럽 또는 서구 문명의 역사와 문명의 기원을 가진 곳으로 고대적 역사와 신화로 우리에게 항상 매력을 끄는 도시중의 하나이다. 매우 작은 돌에서부터 신전들의 가장 아름다운 돌들에게서까지 새어나올 것같은 신들의 전설, 예언적 인물, 등의 이야기로 가득하다. 아테네는 유럽인들의 상상을 불러일으키는 영감의 근거지이다.

강렬한 감동을 일으키는 고전적 그리스외에, 로마 제국, 비잔틴 제국, 프랑크족, 십자군, 베네찌아 공화국의 흔적이 남아있는 그리스가 있다. 또한 자연적 풍경의 장관과 수 천개의 섬들로 이루어진 그리스가 있다. 이 섬들은 우리를 수세기로 거슬러올라갈수 있는 상상을 가져다주기에 충분하다.

고대 그리스 올림픽의 정신은 무엇일까? 쿠베르탱이 말하는 것처럼 이기는 것보다는 참여하는 것에 의의를 두었을까? 정반대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면? 300명의 스파르타인은 한 그리스인의 배반으로 페르시아군에 몰살되었을까? 스파르타, 알렉산더왕, 등에 고대그리스에 관한 역사적 사건들을 역사적 사실에 기초해 자세히 설명해준다.

신화적 올림푸스산의 신전, 트로이 전쟁, 미노스의 문명, 폴리스의 그리스, 페르시아와의 전쟁, 알렉산더왕, 그리스 예술, 등에 관한 영상 자료를 통해 보다 알기 쉽게 설명합니다.








Copyright®2013 Eucol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