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색깔 Colors of Europe
/ 여행지 / 여행외영역 / 이벤트 / 이전글 /


바티칸 박물관

바티칸 성당과 바티칸 박물관의 영상 자료와의 여행

바티칸의 건설 단계, 바티칸 성당의 지하 세계, 삐에따/ 피에타의 파괴와 복원 과정, 바티칸 성당 돔 내부의 모습, 미켈란젤로가 시스티나 성당의 그림을 그리기 위해 영감을 얻었던 그림과 조각들, 등 다양한 영상 자료들을 통해 보다 자세한 쉽게 설명해드립니다.

우리는 흔히 바티칸 박물관으로 인식하고 있는데 정확한 이름은 바티칸 박물관들이다.바티칸 박물관들, 특히나 미켈란젤로와 랖파엘로, 을 들러보고 바티칸 성당을 여행한다. 그 여행속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해준다.

예수, 마리아, 맛달레나는 누구인가?

베드로와 사울/바울은 로마에서 순교되었는가? 알렉산드리아, 카르타냐, 안티오크 중에서 왜 로마가 카톨릭의 성지로 선택되었는가?

우상 숭배라는 것을 알면서도 예수의 얼굴을 그리도록 한 이유는?

지옷또는 고틱에서 르네상스로 넘어가는 미술의 선구자였는가?

교황의 권력은 어떻게 태어나게 되었는가?

죽은 예수를 덮었다는 천에 관한 논쟁

비잔틴 예술과 지옷또의 예술의 차이?

멜롯쪼가 없었다면 미켈란젤로와 랖파엘로의 작품들은 탄생할 수 없었다. 멜롯쪼는 누구인가?

최근의 미켈란젤로 코우드의 발견은 다시 시스티나 채플의 미켈란젤로의 작품인 최후의 심판과 천지창조에 관한 논쟁을 다시 열었다. 지금까지의 논쟁에 관해 설명

르네상스의 교황국가인 로마는 예술적 번창만이 아니라 요즈음 말하는 콜걸 (call girl)들이 추기경보다 더 많았다면? 랖파엘로의 죽음이 이러한 환경과 연관되어있다면?

랖파엘로는 나약한 성격이었는가 아니면 의지가 강한 인물이었는가?

마녀, 성당 기사단, 콘클레이브 (일반적으로 교황을 선출하는 의미), 천사, 등에 관해 이야기.

바티칸에 기여한 프랑스화가 마티스 (Matisse)의 작품들을 전시하는 마티스 홀이 6월말에 열렸다. 마티스가 그의 작품을 종교에 기여하게 된 동기는? 마티스와 그의 모델이었던 한 수녀와의 이야기?

* 주의 - 바티칸은 베드로 성당뿐만 아니라, 바티칸내의 우체국, 일부 약국, 일부 수퍼마켓에서는 소매없는 티셔츠와 미니스커트를 입은 자들의 출입 금지 규칙을 적용하고 있다는 점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2 Eucolors
전화: (+39) 3293635313 (로마) / 011 9726 2616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