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색깔 Colors of Europe
/ 여행지/ 여행외영역/ 이전글/ 이벤트/


베네찌아/ 베니스

베네찌아는 모든 부분에 있어 인간에 의해 형성되었고 통제된 형태속에서 완벽하게 규정된 도시이다. 도시 공간의 조직화는 상업적, 종교적, 군사적 사건들의 수백년의 음모들에 의해 풍부하게 되었고, 차별화되었고, 모델화되었다.

많은 종탑, 교회들, 귀족적 건물들, 골목길과 광장들을 가진 폭넓고 꽉들어찬 건축지구는 중심적이고, 환경친화적이며 기능적인 요소들을 의도하고자 했고, 그것들은 시간속에서 조직되었다: 내부 강들의 땅, 까날 그란데 (Canal Grande), 장엄한 다리들, 등.

베네찌아는 시간속에 동결된 낭만적인 관광도시이다. 그 도시는 아드리아해의 조수속의 일련의 강기슭상에 세워졌고 정기적으로 홍수의 대상이 되는 곤란을 무릅쓰고 생존해왔다.

베네찌아는 베네찌아인들은 세스티에레 (sestiere)라고 부르는 6개의 고대 행정구역으로 나누어져 있다.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성 마르꼬광장 주위만을 구경하고 끝내지만 다른 5개 구역의 관광은 베네찌아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데 있어 빼놓을 수 없는 곳들이다.

베네찌아의 집들은 도로가 없는 도시의 필요성에 대처하기 위해 진화되었다. 운하에 직면한 측면들은 아낌없는 건축학적 취급을 했지만, 내륙 측면에는 거의 그리 화려하게 장식되지 않았다.

곤돌라 사공들은 베네찌아의 상징이면서 신화의 부분이다. 지역 전설에 따르면 그들은 물위에서 걸을 수있도록 도와주는 물갈퀴가달린 다리를 가지고 태어났다고 한다. 카니벌 또한 베네찌아의 상징의 일부분이다.








Copyright®2012 Eucol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