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색깔 Colors of Europe


[테마별 여행]

로마에서의 카톨릭화

레오나르도 다 빈치

프랑스 고틱 성당들 여행

유럽 고틱 성당들 여행

프랑스 르와르 계곡의 성들 여행

물위의 도시들 여행

바이킹 유적지

로마제국 문명의 유적지

지옷또의 그림을 찾아서

노르만인의 문명을 찾아서

교황의 자취가 남아있는 도시를 찾아서

이탈리아 르네상스에의 여행

카톨릭 순례지

기차 여행

디자인



로마에서의 카톨릭화

로마에서의 카톨릭이 어떻게 성장하게되었는지 역사적 장소를 거치면서 로마에서의 초기 카톨릭의 성장 배경들을 소개하는 여행입니다.

폴란드 작가의 책이고 영화 “쿼오 바 디스?”로 유명한 장소에서부터 시작해서, 바티칸, 카타콤, 등을 따라 그 장소에서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를 설명해줍니다.

비밀스러운 장소였다는 것과 거미망처럼 연결되었다는 것에 대한 카타콤의 이야기는 하나의 신화이고 여행중에 그 이유를 설명해줍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

레오나르도는 화가, 엔지니어, 과학자, 등 이었다. 천재적인 창조자 이상의, 그는 자연과 테크놀러지의 조심스러운 관찰자이고 해석자였다.

레오나르도는, 분명한 윤곽을 그리기와 색깔의 명료에 바탕을 둔 피렌쩨 스타일에서 벗어나 스케치적이고 그늘진 밝고어두움의 형태를 취한다. 또한 그는 르네상스의 원근법 (prospecitve)를 넘어선 새로운 원근법을 시도한다. 그가 그린 인물화들의 우리의 주시는 또한 우리를 불안하게한다. 레오나르도에게 있어 눈은 숨겨진 세계를 드러내는 것이다. 그의 주요 인물화들에서 보여지는 인물은 누구인가?

이탈리아, 영국, 프랑스을 거치는 레오나르도의 예술적, 엔지니어적 작품들의 자취를 따라하는 여행.



프랑스 고틱 성당들 여행

고틱은 "고트족"에서 유래하는 그 말은 16세기에 죠르죠 바사리에의 의해 처음 사용되었다. 그것은 로마네스크와 르네상스사이 시기를 특성짓는 건축의 경멸적인 용어였다. 하지만 19세기에 프랑스 건축가 비올레 르 뒼은 처음으로 고틱 건축의 테크닉을 치하했고, 고틱은 단순한 치장이 아닌 건축학적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라고 보여주었다. 고틱 건축을 대표하는 프랑스의 중요 성당들로의여행.



유럽 고틱 성당들 여행

고틱 문화하면 일반적으로 파리의 노트르-담 성당을 연상한다. 고틱이라는 말은 한편으로 르네상스시대의 건축가 레온 바띠스따 알베르띠가 독일 문화를 나쁘게 말하기 위해 사용된 경멸적 용어였다고 한다. 다른 한편으로는 19세기초에 프랑스 건축가 비올레-레-뒼은 처음으로 고틱 건축을 치하했다. 프랑스, 영국, 독일.



프랑스 르와르 계곡의 성들 여행

프랑스 르네상스는 1515년에서 1547년사이에 그 절정에 이르게된다. corte는 르와르 계곡의 여러 성들 사이를 이동했다. 그 아름다운 성들로의 여행.



물위의 도시들 여행

몇개의 운하들이 가로지르는 모든 도시는 대개 공통적으로 단순히 베네찌아의 이름에 한 형용사를 덧붙이면서 베네찌아와 연계된다. 그러면서도 이중에 몇몇은 그것들에 주어진 별칭의 가치가 있다: 중세적 분위기, 아름다움, 역사와 기원과 동등하게 경쟁하는 수로. 이탈리아, 프랑스, 벨기에, 네덜란드, 스웨덴



성당기사단의 자취를 찾아서

나이, 사회적 환경과 성별의 차이가 없이 많은 이들은 성당 기사다난이라는 미스테리한 인물들에 매료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집단적 상상속에서 이들은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고, 관대한 것으로 나타난다. 그들의 이상적인 유산은 많은 방식으로 계속해서 전승되어 살아남도록 했다. 그들의 자취를 볼 수있는 몰타, 프랑스, 포루투갈 여행에 초대합니다. 성당 기사단에 관한 영상 자료와 함께.



카톨릭 순례지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등에서 가장 많은 순례자들이 방문하는 곳을 안내하고 여러분에게 자세한 설명을 해 드립니다.



기차 여행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역을 지나가는 기차여행에 초대합니다.



바이킹족의 유적

뿔가진 투구, 길고 빨간 수염, 근육질적임 몸매를 가진 바이킹족들은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잔인한 성격을 가지지 않은 부족들임에도 불구하고 8세기에서 11세기초까지 유럽을 떨게 했습니다. 바이킹족에 대한 역사적 사실들을 설명해주고 바이킹의 유적들로 여러분을 안내해드립니다.



로마제국 문명의 유적지 (이탈리아)

전세계적으로 알려진 콜롯세움이외에 고대로마제국 문몀을 볼 수 있는 지역으로 여러분을 안내해드립니다. 영상 자료와 보다 상세한 역사적 설명을 해드립니다.



지옷또의 그림을 찾아서(이탈리아)

지옷또는 어린시절부터 양을 그린 자, 원근법을 도입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 사람으로서 이탈리아 르네상스 예술의 문을 연 사람으로 평가됩니다. 그가 남긴 명작들이 있는 도시를 하고 또한 그 각각의 도시를 여행하는 코스입니다. 영상물을 통해 지옷또의 발전 과정을 이해하기 쉽도록 해줍니다.



노르만인의 문명을 찾아서

911년 바이킹족이 프랑스의 노르망디지역에 상륙해서 첫 정착을 시작했다. 이 첫 정착에서 노르만인들은 영국과 지중해 연안의 많은 영토의 정복을 시작한다. 노르만인들이 남겨놓은 건축문화의 흔적을 따랄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를 여행하는 코스입니다. 또한 영상물을 통해서 보다 이해하도록 도와줍니다. 영상물 가능.



교황의 자취가 남아있는 도시를 찾아서

교황이 주재했던 곳은 단지 바티칸만이 아니다. 정치적 또는 내부적 이유로 몇몇 교황들은 바티칸을 떠나 다른 도시들에 머물러야만 했다. 교황들이 그들의 자취를 뚜렷이 남긴 도시를 찾아 떠나는 여행입니다. 프랑스와 이탈리아. 영상물을 가능.



이탈리아 르네상스에의 여행

르네상스는 중세 어두움의 과거와의 단절을 의미하는 것인지 아니면 유럽 내부의 문화적 투쟁으로서, 특히 독일출신 황제의 신성로마제국의 문화에 대한 여전히 로마에 한정된 교황국가의 문화의 투쟁인가? 이탈리아 르네상스 도시에의 여행.



디자인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관심이 있는 분야입니다. 디자인에 관련된 박물관이 있는 국가로 여러분을 안내해드립니다.






Copyright®2012 Eucolors Email: eucolors11@hotmail.it
전화: (+39) 3208047521 (로마) / 011 9726 2616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