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색깔 Colors of Europe
/ 여행지/ 이전글/



덴마아크

스웨덴

노르웨이

스칸디나비아


간단한 역사

793년, 영국의 북동부의 한 섬에 위치한 수도원의 약탈은 200년간 지속되는 바이킹족의 침입의 시작을 표시했다. 바이킹족은 마을과 도시를 파괴하고 불을 지르는 등의 잔인한 부족으로 흔히 알고 있지만 또한 여러 유럽 국가들과 오래 지속되는 상업 조약을 맺었고 새로운 왕국들을 세웠다. 영국에서 요크 (York)와 같은 왕국처럼, 몇몇 왕국은 짧은 시기를 가졌지만, 또다른 몇몇 왕국들은 강력하고 매우 번성했다. 예를 들면, 노르망디 (Noarmandy)의 경우가 있다: 911년부터 로버트 (Robert) I세라는 이름으로 노르만 왕국의 왕이었던 롤롱 (Rollon)의 후손들은 영국의 정복과 함께 그 지배를 뻗혔다; 노브고로드 (Novgorod)의 공국의 역사는 노르만 왕국의 역사와 동일하다. 여기서 루맄 (Rurik)의 후손들은 키에프 (Kiev)를 향해 이동했고, 이렇게 해서 러시아 국가를 새웠고 1578년까지 통치했다. 바이킹족의 침략은 2개의 중요한 경쟁 바이킹족을 만들었다. 하나는 스웨덴에서 온, 또다른 하나는 노르웨이와 덴마크에서 온 바이킹족 (그럼에도 그것은 완전히 분리되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980년 바이킹왕 Harald Blåtand ("파란 치아")에 의해 덴마아크의통일과 그리스도교화되었다.

약 1000년경 아이슬런드에 정착했던 노르웨이 바이킹족에 의한 북아메리카의 발견. Olof Skötkonung은 스웨덴의 첫 그리스도교로 개종한 왕이었지만, 스웨덴은 그 다음세기동안만에 점진적인 방식으로 개종되었다.

계속해서 ...








Copyright®2012 Eucol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