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색깔 Colors of Europe


[알따로마 (Altaroma)] 12월 26일

로마에서 "알따로마" 패션쇼가 열립니다.

기간: 2012년 1월 28일 - 31일

[삐띠 이매진 우오모 (Pitti Immagine Uomo) 패션쇼] 12월 26일

피렌쩨에서 삐띠 남자 패션쇼가 열립니다.

기간: 2012년 1월 10일 - 13일

[끄레모나, 중공의 한 지역 이름] 11월 23일

빠르마 (Parma) 그리고 끄레모나 (Cremona)? 이탈리아 도시 이름을 붙힌 도시들이 중공에서 발견되었다. 대표적인 제품을 보호하기위한 규범들을 우회하기 위해 그리고 빠르마의 쁘로쉬우또 또는 끄레모나의 바이올린을 made in China 상품으로 부르기위해서.

어떠한 조치를 취해야할 것인지를 검토하기위해, 이제 이 빨간 신호등은 스트라스부르흐에 이르렀다.

중공이 만든 이같은 속임수들은 진짜 made in Italy에 연간 6 백억 유로 정도가 손실되고있다.

[건축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에게 추천할만한 여행] (6월 28일)

빈의 Sofitel, 로마의 Maxxi, 뉴욕의 Beekman Tower, 런던의 올림픽 스타디움, 코펜하겐의 8 House, 스위스 바젤의 VitraHaus, 암스테르담의 UNStudio Tower이다.

[이탈리아산 올리브기름으로 둔갑한 중공산 올리브기름] (5월 17일)

아시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상품중의 하나가 엑스트라버진 (extravergin) "Olivoilà"이라고하는 올리브기름이다. 이 올리브기름의 에티켓상에는 "이탈리아의 백미"라고 씌여있다. 하지만 이탈리아와는 전혀 관계가없는 중공에서 생산하는 전형적인 가짜 이탈리아산 상품으로 나타났다.

[디자이너 지망자들, 평판이 있는 디지이너가 많이 나오는 학교는?] (5월 2일)

이탈리아에서는 마란고니 인스티튜드와 디자인 유럽 인스티튜드, 영국에서는 센트럴 생 마틴 아트와 디자인 컬리쥐, 벨기에의 왕립 예술 아카데미, 미국에서 테크놀러쥐 패션 인스티튜드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질낮은 엑스트라 올리브 기름에 대한 유럽연합의 법은 번역가들의 실수] (5월 2일)

몇 일전에 브뤼셀은 질낮은 엑스트라 올리브 기름과 ..." 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는데, 이것은 번역가들의 부주의로 인한 잘못으로 나타났다. 이탈리아 음식이 전부 좋다라는 인식은 버리기를 권고한다. 마피아적 범죄조직들에 의한 농산물과 유통의 장악은 이미 이탈리아 여러지역에 독성 쓰레기를 땅에 묻었다는 것이 여러차례 보도되고 있고, 어느누구도 그 규모를 상상할 수가 없다.

[패션무대여 안녕, 패션 이제 비디오로 간다] (4월 12일)

어떤이는 그에게서 새로운 Alexander McQueen을, 어떤이는 그에게서 예술가-디자이너인 Leigh Bowery와 비교한다. Lady Gaga처럼 어떤이는 그의 의상에 미친다. 29살의 영국 디자이너 Gareth Pugh는 패션에 새로운 길로 인상을 주었다. 전통적인 패션 무대에 안녕을 고했고, 파리의 pret-à-porter동안 Bercy 운동장에서 수천명의 사람들앞에서11분의 비디오로 그의 사이키델릭 컬렉션을 보여주었다. 그는 전통적인 패션무대에 비해 매우 흥미있는 맥락에서 이 비디오는 매우 폭넓은 대중에게 의상들을 보여주도록 했다고 말했다.

[브뤼셀은 질낮은 엑스트라 올리브 기름과 방향 조미료를 허용한다](3월 28일)

4월 1일부터 새로운 유럽연합의 규칙이 시행된다. 질이 좋지않은 제품를 형성하는 화학물질로 구성된 알킬 에스테르 (alkyl esters)의 농도를 엑스트라 올리브 기름에 최대한으로 증가하도록 허용하고, 방향 조미료의 상업화를 간접적으로 허락한다는 것이다.

[Copyright Italia - 특허 상표 (브랜드) 제품 1948-1970] (3월 24일)

1948년에서 1970년까지의 이탈리아가 만들어낸 특허, 상표 (브랜드), 제품에 관한 전시회이다.

기간: 3월 25일 - 7월 3일, 로마

[일본 디자이너 Yohji Yamamoto 전시회] (3월 24일)

80벌의 의상, 스케치, 영상물과 사진들을 전시하고있다

기간: 3월 12일 - 7월 10일, 런던

[디자인 전시회] (10월 31일)

[유럽의 식품, 무엇이 모방되고 있는가?] (10월 10일)

프랑스 식품은 가장 많이 모방하는 것중의 하나이다. 포도주 또는 알콜류 그리고 Roquefort, Comté와 Reblochon과 같은 치즈들이 모방되어 프랑스산인 것처럼 팔리고 있다.

그리스의 경우 페타 (feta)가 가장 많이 모방되는 치즈이다. 덴마아크 (국제시장의 50%을 점유), 프랑스와 독일은 그리스보다 가장 큰 "판매자들"이다. 유럽연합은 페타는 단지 그리스에서 생산되는 치즈이다라고 결정했다.

스페인의 경우, 이베리코 프로쉬웃또 (jamon serrano)가 많이 모방되고 있다. 이렇게 해서 질의 동의어로서 patagnegra, iberico, guijuelo, jabugo, recebo같은 명명 (denomination)들이 태어났다.

독일 식품 산업에서 가장 큰 문제는 뷔르쉬텔 (würstel)과 맥주이다. 또한 전형적인 검은 빵도 많이 모방되는 것중의 하나이다.

이탈리아 식품으로서는 토마토, 못짜렐라, 쁘로쉬웃또, 빠스따, 등이 가장 많이 모방되는 식품이다. 이탈리아의 경우 문제는 다소 복잡하다. 남부지방의 토양에는 범죄 조직들에 의해 독성 쓰레기나 핵과 관련된 쓰레기를 몰래 묻었기 때문에, 그 토양에서 자란 농산물과 치이즈 등은 믿을 수 없는 식품이 되고있다. 또한 이탈리아 식품 회사들은 1차 원료 농산물을 외국에서 수입해서 에티켓상에 이탈리아산 원료인 것처럼해서 외국에 팔고있다.

마르모맠: 대리석, 암석 등의 전시회와 디자인 (9월 24일)

기간: 9월 29 - 10월 2일, 베로나, 이탈리아

로미오와 쥴리엣의 사랑 이야기의 장소인 베로나도 여행하면서.

자동차 전시회 (9월 23일)

기간: 10월 2 - 17일, 파리, 프랑스

세차 기계는 더 좋은 우유를 생산 (9월 17일)

스웨덴의 한 회사는 소에 세차 기계를 위한 장치를 적용하는 아이디어를 생각해냈다. 섬유 (fibre)의 길이, 회전속도와 브러시 (솔)의 부드러움의 이상적인 조합을 발견한 후 이 회사는 소들이 얼마나 좋아하는가를 검증하기위해 미국의 한 연구소에 위임했다. 그 연구 결과에 따르면 그것은 3,5%의 젖생산량을 증가시켰고, 또한 우유의 질을 향상시켰다는 것이다. 장치의 효과는 휴식 (relax)과 혈액 순환에 향상을 준다는 것이다.

그 기계는 30.000대가 팔렸고 전유럽으로 수출을 시작하기 했다.

단지 이 방법만이 우유의 증가를 위한 방법이 아니었다: 2003년에 베에토벤의 음악을 들려주므로서 3%의 우유 생산증가를 가져왔다는 보도가 있었고 약 1-2달전에 영국의 한 농부는 세익스피어의 희곡을 들려주므로서 4% 이상의 우유 증가를 가져왔다는 보도가 있었다.

책 전시회 (8월 31일)

기간: 9월 24 - 26일, 볼로냐, 이탈리아

건축 전시회 (8월 31일)

기간: 8월 29 - 11월 21일, 베네찌아, 이탈리아

패션 쇼 (8월 31일)

기간: 9월 22- 28일, 밀란, 이탈리아

디자인 데이즈 (8월 29일)

기간: 10월 14- 17일, 밀란, 이탈리아

가구제품의 쇼핑과 디자인, 예술과 건축의 코스에 기여한다.

이탈리아에서 중공의 태양전지판 건설에 대한 투자가 증가 (8월 2일)

외국인 투자를 위한 이탈리아 에이전시에 따르면 이탈리아에서의 태양 전지판 건설에 대한 중공의 투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투자중인 중공 업체는 총 54개이고 이중 8개는 최근 18개월 사이에 정착했다는 것이다.

가장 지속적이고 전도유망적인 투자 업체는 국영기업인 CECEP로 나타났다.

네덜란드가 이탈리아로 토마토를 수출한다면? (7월 25일)

토마토하면 우리는 이탈리아를 생각하기 쉽다. 왜냐하면 핏짜, 빠스따, 등의 음식때문에. 그 외에 기후상의 적합성 때문에.

하지만 이탈리아가 네덜란드에서 토마토를 수입한다면 어떻게 생각하는가? 질문을 바꾸어보자. 네덜란드는 토마토를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에 수출한다면 그리 쉽지 믿지 않을 것이다.

이 네덜란드 토마토는 비닐하우스에서 생산되는 것이지만 그 맛과 품질에 있어 최상의 것이라고 한다.

어떻게해서 네덜란드는 토마토 수출국이 되었을까? 연구기관과 생산자간의 협력과 국가의 지원이다. 그 외에 이 비닐하우스는 절약형 에너지, 물의 재활용, 등 친환경적 장치들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Melanzane의 수출국이다.

패션쇼 "알따모다" (6월 15일)

기간: 7월 10일- 14일, 로마

패션과 의상간의 검은색의 대가들 (6월 7일)

미국 여성, 국가 정체성에 패션화 (6월 7일)

8월 15일까지,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1890년대부터 1940년까지의 미국 여성의 패션

미국 하이 스타일 (6월 7일)

8월 1일 까지, 미국 브루클린 (Brooklyn) 박물관

1900년대초 감수성 (sensuality)을 발견하고 전통을 거부하며넛 짧고 스포츠한 의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브 생 로랑 (Yves Saint Laurent) 작품 전시회 (6월 4일)

기간: 8월 29일까지, 파리

300개 이상의 haute couture와 preta-a-porter 작품을 전시한다. 막 20대에 들어선 알제리 출신의 패션디자이너는 디오르 (Dior)의 책임자가 되었고, 그때부터 그의 패션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고 유명한 여자들에 의해 입게 되었다.

스위스 관광 사업의 역사 (6월 4일)

기간: 7월 25일까지 쮜리히

스위스 관광 사업의 역사를 보여주는 약 100여종의 선전포스터를 전시하고 있다.

고전적 의상과 액세세리의 전람회 (4월 17일)

vintage (고전적 의상)을 위한 열정을 확산하도록 한 것은 쥴리아 로버츠 (Julia Roberts)로서 2001년 오스카 (Oscar) 수상에서 지난 세월의 발렌띠노 (Valentino)를 입었었다.

그것을 흉내내고자 하는 이들은 매년 열리는 많은 전람회중의 하나에 참여할 수 있다.

Castello di Belgioioso, Pavia 2010년 4월 22-25일, "Next Vintage"

Musei Mazzucchelli a Ciliverghe di Mazzana, Brescia 2010년 5월 7-9일, "Festival del Vintage"

도서 전시회 (4월 4일)

기간: 4월 28일 - 5월 2일

장소: 제네바, 스위스

[고대와 현대 의상을 모은 박물관들] (4월 4일)

셔츠를 버리지마라. 그것들은 가치있는 예술이다. 코코 샤넬이 말했던 것처럼 유행은 지나가지만 그것들의 창조는 영원히 남고, 증거로서 남고, 이야기이고, 예술들이다.

런던과 암스테르담에 이어 이탈리아에서도 이러한 의상 박물관을 세우고자 카탈로그를 만들고 계획을 세우고 있다.

하지만 조그마한 의상 박물관이 피렌쩨와 로마에 있다.

[신발 여행, 이탈리아] (4월 1일)

많은 여자들이 꿈꾸는 모든 신발들을 신는다는 것은 전 인생으로 충분하지 않다. 하지만 윈도우상의 신발을 즐기는 것은 가능하다.

첫번째 여행, 호기심이 이는 유일한 품목들로 가득한 곳으로 예를들면, 600년대의 새틴 (satin)으로 만든 신발, 미래주의적 신발들과 아내를 위해 Dalí가 디자인한 모자-신발, 등을 볼 수 있고 그리고 오늘날 유명 스타일리스트의 신발, 예를 들면 Manolo Blahnik에서 Andrea Pfister까지, Gucci에서 Marc Jacobs까지.

두번째 여행, 직접 눈으로 어떻게 이탈리아 신발을 만드는가를 보고자 한다면 6월말까지 가능하다. 이것은 사전 조직과 예약이 필요하다. 보다 낳은 장인적 작업장을 두 서너시간 정도 보는 여행이다.


Copyright®2012 Eucolors Email: eucolors11@hotmail.it
전화: (+39) 3208047521 (로마) /011 9726 2616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