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색깔 Colors of Europe
/ 여행지/ 정보&공지사항/


정보

공지사항

[음식]
a) 아침식사는 7:00 - 9:00 이고 점심은 12:00 - 14:00 이다.
b) 음식은 Wurstel과 맥주 등으로 독일과 비슷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c) 음식점 간판에 "Heurigen"이 씌여 있으면 이곳에서는 오스트리아의 포도주와 비엔나 전통적 음식을 제공한다.
d) 음식점 간판에 "Kellerkolake"이 씌여 있으면 각 지방의 전통 음식을 제공.
e) 음식점 간판에 "Bierkolake"이 씌여 있으면 맥주를 마시는 맥주가게이다.
f) 메뉴 스타터는 스프이고 메인은 고기와 물고기이고 디저트로는 유명한 자커 (Sacher) 케이크가 있다.
g) 맥주는 순한 맥주 (Helbier)와 진한 맥주 (Dunkelbier)가 있다.
h) 리쿼 (Liquer)로는 Slivovice가 있고,
i) 커피로는 Melange (따뜻한 우유를 넣은 커피), Kapuziner (약간의 커피에 많은 크림), Eiskafee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넣은 차가운 커피)가 유명하다.

[비엔나의 음식 가격] 2008년 12월16일
a) 1 회용 교통수단 표 : 1.50 유로
b) 박물관 : 대략 7 - 9 유로
c) 샌드위치 1개: 5 유로 안팎
d) 식당 (음료수없이 풀코스): 20 유로부터 시작
e) 맥주 1병 (33cl): 1 - 2 유로
* 이 가격들은 다소 유동적이기 때문에, 단지 참조함으로서 어느 정도의 예산을 쓸 수 있을까를 고려할 수 있게 해 주는데 촛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에 유의하기 바란다.

[유용한 전화번호들]
경찰 : 133
비엔나 메드 (ViennaMed) : 5139595 (여행자를 위한 일요일이나 저녁의 경우)
앰뷸런스: 144

[비엔나카드 (Vienna card)]
a) 지하철과 다른 대중 교통 수단을 72시간 사용할 수 있고, 박물관, 가게, 극장, 음악회, 카페, 음식점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교통수단 표]
a) 24시간용 표 (모든 교통수단 사용)
b) 72시간용 표 (모든 교통수단 사용)

[교통 수단]
a) 지하철: 5개 노선
b) 트램 (Tram)
c) 버스















Copyright®2007 Eucolors Email: bingoplus@hanmail.net